세상엔 재밌는게 너무 많아

우도, 버스투어와 종달항으로 배 이용하기 본문

더 사람다워지는 것/제주_201708

우도, 버스투어와 종달항으로 배 이용하기

얌두부 2017.10.10 16:56

우도를 연결하는 항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성산항이에요.

큰 배로 이동을 하긴 하지만 극성수기때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예상 배 시간보다 늦어질 수 있구요,

성산항에 차를 댈 경우엔 주차비가 들어요.

* 우도엔 외부인 차량이 절대 들어가지 못합니다. 광광목적으로 온 분들이라면 반드시 차는 주차를 해 둔 뒤 몸만 들어가야 되니 주차비 걱정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겠죠?*

 

혹시나 극성수기에 우도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이거나, 성산항이 멀어서 좀 더 가까운 곳을 찾는다면 종달항 이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욤!

 

 

성산항처럼 배가 자주 드나드는 것도 아니고 제가 간 8월은 성수기였는데도 불구하고 한적하더라구요~

종달항은 아주 작은 종달리라는 시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이 극히 적어요. 최근엔 종달리에 예쁜 수국이 많아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하더라구용! 수국철이라면 종달리 구경도 할겸 종달항(우도도항선대합실)으로 우도가시는거 완전 추천!ㅎㅎ

저희가 10시 배편을 이용하기 위해서 죽어라 달려왔지만 1.2분만 남은 상황이었어요 승선신고서를 쓰고 막 달려가니까 천천히 오라고 넘어진다고~ 그 뒤로 오는 분들도 다 태워서 가니까 좀 더 여유롭게 이용하기 좋더라구요!게다가 주차장은 무료!!! *지붕하나 없는 실외라 여름엔 뜨거움 주의*

 

우도 승선신고서종달항에서

승선신고서는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만 쓰게 되어 있어요 2장 써서 한 장은 내가 갖고 한 장은 내면 끝!  대인 2명해서 7,000원이네요!

 

종달항 시간표종달항 시간표

배가 작으니 우천시나 바람이 부는 날은 우도도항선대합실(종달항)에 미리 전화를 해

배가 뜨는지 알아보고 출발하세요~

 

종달항에서 우도도항선이라 작아욤

*여기서 주의하실 점 한가지 더! *

타고들어온 항과 (하우목동항, 동천진동항) 배 크기(?)를 꼭 기억하자!

그렇게 하우목동항에서 종달항으로 들어오는 배 타라고 귀에 딱지가 앉도록 여기저기서 얘기를 해주는데도 실수하는 사람 있어요 있어. (나야..나...)

원래는 4시에 나오기로 했으나 관광시간이 줄어서 3시 배를 탔는데 이상하게 올때 배보다 훨씬 크고 좋은거에요!!! 완벽한 우도여행이었던지라 설레서 막 게임하고 수다떨고 한참 오다보니 앙규가 이제야 이상함을 캐치ㅋㅋㅋ난 여전히 응? 모름모름. 이미 성산항으로 가고 있던 배....ㅋㅋㅋㅋㅋ뚜쉬 이런 실수를 하다니. 앙규투어가 딱 한번 실수했던 순간이었더랍니닼ㅋㅋㅋ덕분에 성산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종달리로 들어갔고 버스정류장에서 내려 한참 종달항으로 걸어갔는데 좋은사람과 노래들으며 시골 길을 걸으니까 그것 또한 행복한 추억이 됐네요><

(그래도 이런 실수 굳이 할 필요는 없겠죠?ㅎㅎㅎㅎ)  

종달항그래도 사진은 찍어야짓 

이날 파도가 높았던건지..배가 작아서인지 엄청나게 흔들거려서 좀 무서웠어요ㅎㅎ

그에 비해 성산항으로 가는 배는 무쟈게 안정적이였죠...뚜쉬...ㅜㅋㅋㅋㅋ

사진찍으려고 서 있다가 휘청거린 사진인데

제 사진기는 찰나에 움직임도 잡습니다ㅋㅋㅋㅋ

종달항다왔다!

저 멀리 성산일충봉에 모습이 보일 때 쯤, 우도 하우목동항에 도착.

우도 하우목동항웰컴 투 뷰티풀 우도!

우도에 도착했다면 이제 두번째로 할 일이 있어요!바로 *이동수단 선택하기*

위에도 말했다 싶이 외부인은 차량소지가 안되기때문에 이동수단을 선택해서 우도관광을 해야해요.

 

우도만 돌아다니는 전기자동차, 스쿠터, 사륜자동차,전기자전거, 자전거 등이 있지만

이 무지막지한 더위에 창문없는 걸 타는것보다 저흰 버스투어를 택했답니다

지금 생각해도 아주아주 잘한 선택! 짝짝짝!!!   

우도 버스투어버스 타자!

미리 소셜에서 구입해 갔지만, 현장에서도 동일하게 소인3천원. 대인 5천원에 구입할 수 있었구요.

(왜 소인 종이를 주셨는지ㅋㅋㅋ걍 모바일쿠폰 확인 후 구분없이 2명체크해서 주신 것 같아요)

중간중간 관광지에서 한 군데나 두 군데 버스를 이용할 경우엔 그냥 1,2천원내고 탑승시켜주시더라구요

사람정내 나는 버스투어! ㅎㅎ보니까 우도 분들 중에서 봉사활동이나 소액을 받고 버스운전을 하시는 것 같아욤버스에서 지루하지 않게 깨알같은 설명과 잠깐잠깐의 유머로 관광객들 기분 좋게 해주시구요~

원하는 식당이라던가 카페, 장소라던가, 버스가 지나갈 때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했다고 하면 정류장이 아니더라도 말만 하면 다 세워주셨어요. 짱짱ㅋㅋㅋㅋ우도 버스투어 완전 추천합니당!!!

우도여행코스지도는 확대해서 보세요!

 

버스를 타고 우도를 관광할 시 주의사항은 저 노란 종이 소지를 꼭 해주는 건 당연하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탔다면 끝까지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고 시계방향으로 탔다면 시계방향으로 움직여야 중복되지 않고 우도를 한바퀴 돌 수 있답니다!보면 뭐 중간에서부터 시작해야 사람들 안몰리고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는데 이틀연속으로 우도에 머무를게 아니라면 다른 이동수단을 이용할지라도 그건 좀 비추에요.

그냥 가장 좋은 건 남들이 오기 전 일찍일찍 돌아다니면 한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ㅎㅎ

 

배차간격은 조금 대중없지만 10분에서 15분정도면 휙휙 버스가 와요 다만, 처음 시작 점이 버스 앞에 써 있으니 그 버스를 타야해요. 전 하우목동항에서 탔으니 하우목동항 버스를 타고 우도 한바퀴를 돌았어용  

 

서빈백사 ->우도봉-> 검멀레해수욕장->비양도->하고수동해수욕장 

(비양도는 기사님 추천으로 갑작스럽게 생긴 계획인데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아~ 우도 너무 좋았어요.진짜 기회만 된다면 우도여행만 해도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우도 버스투어 추천하구요! 종달항으로 한적하게 이용하셔요~

다만 저처럼 너무 신나서 헷갈리지 않게만 해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84-9 | 우도도항선대합실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