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스런 나날들

한우데이라니? 어디 함 파헤쳐볼까?

by 얌두부 2017. 11. 1.
728x90
반응형

오늘은 11월 1일 한우데이

직동을 꼬셨으나 다이어트 중이라

아무도 안 넘어온다ㅠㅠ

집에 있는 엄마를 꼬셔야 하는 것인가

소고기 부위보며 입맛만 다시고 있어용...

 

 

개인적으로 등심과 채끝살, 안심을 좋아하지만

목심, 앞다리, 사태, 양지,

갈비, 설도, 우둔도 다 좋아지용

결론은 그냥 소고기 다 좋아함.

 

 

 

한우 맛있는 부위

 

9. 목심, 설도, 우둔

 

 

불고기할 때 주로 이용하는 분위.

살코기가 많고 기름기는 적다.

육회로도 많이 쓰이는 부위.

 

 

 

8. 제비추리

 

 

소 한마리당 300g 밖에 안나오는 특수부위

마블링이 거의 없어 조금 질린 것이

호불호가 갈린다는데

저는 호호!! 완전 호요!

없어서 못 먹음.

 

 

7. 안창살

 

 

갈비 쪽에 횡격막에서 분위한 분위.

갈비살과 비슷하게 쫄깃하며

단맛까지 느낄 수 있는 부위라고 하네용

 

 

6. 갈비살

 

 

갈비뼈 사이에 있는 고기로 특수부위에 속함.

갈비살을 취급하는 식당도

많지 않다고 해요.

 

 

 

5.채끝등심

 

 

등심의 끝에 있는 부위.

스테이크용으로 많이 쓰임

 

4. 안심

 

부드러운 질감때문에

인기가 굉장히 많은 부위.

1++등급은 지방이 많아 1등급 정도가 적당

 

 

3. 살치살!!!

 

 

내가 굉장히 좋아하는 부위!

한우의 꽃이라 불리우죵ㅋㅋㅋ

등심의 윗부분 삼각형 형태의 고기에용

소 한마리당 극 소량이 나와 취급하는 곳이 많지 않아요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죠...

ㅜㅜㅜ하 먹고 싶다

 

 

2. 차돌박이

 

 

양지머리 쪽에 붙어있는 꼬들꼬들한 부위

얇게 슬라이스 되어 있어

구이용으로 많이 쓰여요

 

 

대망의 1위!!! 꽃등심!!

 

 

 

또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부위 ㅋㅋㅋ

안좋아할 사람이 있을쏘냐 ㅋㅋㅋ

마블링이 꽃한송이와 같은 비쥬얼 +_+

 

 

 

 

맛있겠다...쓰읍....

뭣하러 한우데이라고 하는지

걍 한우가 먹고싶다해!!!ㅋㅋㅋㅋㅋ

 

다들 맛있는 한우 저녁 드세요...

전 집에갈게요.....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