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주

경주 맛집 기와메밀막국수 기대 안했는데 맛있잖아?!

by 얌두부 2021. 4.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얌두부에요😙

얼마 전에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렇게나 지천에 벚꽃나무가 많은 곳인지 몰랐어요~ 벚꽃이 만개한 황홀했던 경주여행 포스팅은 차차 하도록 하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오늘은 맛집 방문기를 좀 써 보도록 할게요!

경주에 도착하자마자 갔던 경주맛집은 기와메밀막국수에요. 경주여행을 계획하고 맛집을 주변분들에게 물으니 여기를 가장 많이 추천해주셨던 곳이기도 해서 꼭 가보자 하고 방문했죠!

사실 막국수라고 하면 좀 흔한 음식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춘천 막국수도 먹어봐서 딱히 땡기지는 않았거든요~(그 말 했던 나 손들어..) 경주 기와메밀막국수의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분황로91이에요. 주차는 반대편에 분황사 앞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했고, 무료였답니다.

[대릉원 근처에 차가 너무 많을 경우 꿀팁]

첨성대, 대릉원, 황리단길과는 가까운듯 멀어요ㅋㅋ참고로 저희는 식사 후에 첨성대와 대릉원 근처는 차 댈 곳도 딱히 없을 것 같고, 벚꽃길이 너무 예뻐서 도보로 쉬엄쉬엄 걸어갔는데, 한 30분~4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넉넉히 잡고 움직이시는 게 좋을 듯해요. 은근 거리가 꽤 된답니다! 근데 진짜 길이 너무너무 예뻤어요~~~가는 길에 카페도 있었고요. 여유로우신 분들이라면 걸어가 보시는 것도 추천해용

웨이팅은 있어요!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난 2~3시 사이였는데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어요. 찐 경주맛집인 것 같아 기대가 되기 시작하더라고요?ㅋㅋ키오스크기계에 핸드폰번호로 예약하면 카톡으로 알림이 와요. 그래도 국수라 그런지 회전율이 꽤 빠른 편이니 바로 포기하진 말아요~ 저희는 앞에 길가에 핀 벚꽃들이 너무 예뻐서 사진도 찍고 구경하면서 시간을 때웠답니당

저희가 안내 받은 자리에요ㅎㅎ 처음엔 왠 독방에 우리만 가두나 했는데 뭐 단독테이블 같고 더 좋더라구요ㅋㅋㅋ이 자리 말고는 다 일반 식당 자리와 똑같아요. 

기와메밀국수의 간단 명료한 메뉴판이에요. 자리 안내 받고 주문을 안받으시고 서 계시길래 왜 그런가 했는데, 워낙 맛집이다 보니 다들 알아서 주문을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ㅋㅋ 저희도 미리 보고 오긴 했지만 한 번 꼼꼼하게 메뉴판도 확인해 본 뒤에 물막국수, 비빔막구수, 수육 중짜리까지 야무지게 시켰답니다. 가격은 각각 7천, 7천, 만6천 원으로 가격도 나쁘지 않죠?ㅎㅎ 음식은 엄청 빨리 나와요~ 

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기다려!!! 저 청양고추와 마늘이 풀어져 있는 달큰한 소스 맛있더라구요!

일단 비쥬얼은 최고인데! 워낙 유명한 경주맛집이니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바로 숟가락 들어 국물부터 흡입!! 오!!!! 국물에서 굉장히 감칠맛이 났어요. 밍밍하지도 그렇다고 간이 쎄지도 않은 뭔가 모를 감칠맛이 있어서 놀랐어요. 꽤나 맛있는 막국수인 건 분명했어요!! 

수육도 야들야들하니 양도 괜찮았답니다. 괜히 기와메밀막국수 가볼만 해요! 경주맛집 찾으신다면 한 번 가보시는 거 추천합니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