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스런 나날들

전해수기 비싼거 필요없더라구요

by 얌두부 2020. 5.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얌두부에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손세척이며 마스크며

개인위생에 힘을 쏟고 있는데요,

차츰 좋아지가 했더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ㅠㅠ

다시 코로나19가 번지기 시작했어요 

이번에는 더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살균과 세척이 가능한 

전해수기를 구입했답니다^^ 

전해수기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쉽게 설명을 드릴게요~

저도 이번에 지인에게 들어서 

알게 된 건데 일반 가정에서도 

충분히 구할 수 있는 수돗물에 

소금을 넣고 전기로 분해를 해주면

살균과 소독이 가능한 

살균수로 물질이 변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만든 이 살균제로 

살균이 필요한 물건들이나 

화장실 같은 곳에 뿌리고 닦아주는 건데요, 

소금을 넣지 않고 그냥 물만으로도 

살균, 탈취가 가능한 전해수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전해수기라는 작은 가전제품이 

직접 집에서

물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서 

안심되기도 하고 

편하기도 하더라고요~

 

근데 자세히 알아보니 

전해수라는 물질이

락스와 성분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말이 있어서 걱정도 했었어요..ㅠㅠ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 집에는 

다들 이곳저곳 살균, 세척이 

필요한 곳에 락스를 쓰니깐

락스를 쓰는 곳에 

기왕이면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내가 직접 만든 전해수를 써야겠다라는 

생각으로 구입하게 되었죠! 

락스 살 돈으로 전해수기 하나사서 

평생 집에서 만들어서 쓰면 

가성비로도 이득이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게다가 소금을 안 넣으면 더 순해진다고 들어서

순하게 만들어서 쓰려고 구매했습니다 

 

확실하게 화학 성분 없이

쓸 수 있고 살균, 탈취력

99.9%를 인증 받았다고 했으니깐요. 

 

다른 분은 살균, 탈취가 진짜로 되는지

눈에 안보여서 믿을 수 없다고 

검사기계를 빌려서 직접 해보시던데

진짜로 세균이 99.9% 없어졌더라고요?!

그래서 안전하게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믿고 구매를 한 거죵ㅎㅎ

전해수기로 살균제를 만들어 쓰는 경우에

인체에 무해하다는 검증을 받았는데

호흡기로 들어갔을 때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아직 결과가 안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해수기를 사용할 때 

마스크를 쓰고 사용하려고요! 

밖에서 쓰던 마스크를 한 번 더 쓰면 되니까

번거롭지는 않아요. 

아직 호흡기 쪽으로 안정성이 유효한 지 

결과가 안 나왔으니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 생각해요. 

락스도 밀폐된 공간에서는 쓰면 

안 된다고 하잖아요 

그거랑 똑같지 않을까요^^?

 

그리고 전해수를 뿌려서 닦은 다음에는 

한 번 말려서 이용할 예정이에요. 

제가 산 살균수제조기는 아이포 전해수기인데요, 

이 브랜드 제품으로 산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가 좋아는 거예요!!! 

 

사실 전해수기 하면 가장 유명한 건 

강형욱씨가 광고하는 다른 제품도 

보긴 했습니다만ㅎㅎ

친구 말로는 전해수기의 원리가 한 가지이기 때문에

가격 차이 없이 만들어지는 결과물은 

전부 다 똑같다고 하더라고요~

 

비싸다고 더 살균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더 안정한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해서 

저렴한 게 살균력이 떨어지고 

위험한 물질이 만들어지는 건 아니라해서

아이포로 결정하였죠! 

가장 싼 건 살균력을 떠나서 잘 망가지고 

오래 못쓴다고 해서 리뷰랑 후기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골랐어요. 

그리고 아이포 전해수기가 

국내유일 3중 필터를 사용해서 

세균을 더 잘 걸러주며 

전자파 차단인증도 했더라고요 

 

또 전해수가 아무래도 락스랑 비슷한 성분이니

넘어지거나 엎어져서 

전해수가 흐르는 일은 없길 바랬는데

범퍼랑 미끄럼방지가 있어서

다른 것보다는 엎을 일은 덜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선택했어요 

구매해서 받아 보니 물건도 너무 빨리 오고 

포장도 깔끔하게 왔더라고요! 

다만 소금이 패키지 안에 들어가 

있는 줄 알았는데 

따로 봉지에 들어 있어서 

당황하긴 했어요 ㅎㅎ

그래도 포장을 안전하게 해주니까

문제는 전혀 없었어요 

 

새로 뜯은 물건은 원래 바로 써줘야 하니

바로 물만 담아서 코드를 꼽았는데

C타입 케이블이라서 

다른 전자기기도 충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드를 꽂은 전해수기는 빛을 반짝이면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듯 움직이더라고요~

불이 들어오는 전해수기ㅋㅋ신기해요!  

창문을 모두 열어둔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제가 직접 만든 뿌리는 소독제,

전해수기로 집안 곳곳을 닦아봤는데

기분 탓인지 깨끗해진 느낌이었어요^^

 

저는 물 때 끼는 거나 집안이 더러운 꼴을

못 보는 편인데ㅎㅎ

락스 대신 물로만 순하게 만들어

사용하니 좋더라고요

앞으로 전해수기로 청결유지!!!할 거예용!!

 

제가 구매했던 아이포 전해수기 링크를

원글에 박아둡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 했고요.

smartstore.naver.com/poswave/products/4891799571

자세한 정보 확인 후에 구입하세요. 

저는 장 단점 파악하고 구매한 거예요.

무작정 좋다고 생각하고 산 게 아니고 

제가 어떻게 사용하겠다 정하고 결정한 것이니

신중하게 구매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