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강릉 맛집 툇마루, 갤러리밥스 초당옥수수커피, 강릉 빵다방

by 얌두부 2022. 5.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얌두부입니다!

요새 날이 너무 좋지 않나요?

여행 계획 짜는 분들 많으실텐데

혹시 강원도 강릉으로 가신다면

꼭 들러야 하는 카페들이 있어요. 

제가 강릉여행 중 카페 3대장을 정리해 봤어요~^^ 

 

<툇마루커피>

정말정말 유명한 강릉 툇마루커피에요! 흑임자크림라떼로 굉장히 유명하죠~

디저트도 한국적인 느낌으로다가 재해석 했더라고요. 점심을 먹고와서 디저트는 패스했지만 디저트도 맛있을 것 같아요.

강릉 툇마루에서 저희가 앉은 자리는 이곳이에요. 워낙 웨이팅이 심해서 대부분 테이크아웃해가시던데 저희는 평일 오픈시간에 맞춰와 운좋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답니다.

음! 만약 매장 안에서 음료를 드실 예정이라면 2층보다는 1층 정원쪽을 보고 앉는 이자리를 추천하고 싶어요.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멍 때리고 있기 딱이거든요. 심지어 저희가 갔을 때는 비가 왔다 안왔다 하는 흐린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분위기 있게 툇마루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계단 옆쪽 이쪽 자리도 나름 느낌 있네요~

소문대로 너무너무너무 맛있었던 툇마루 흑임자크림라떼커피!! 

워낙 유명해진 레시피라 웬만한 카페에서 모두 파는 크림커피이지만, 튓마루커피는 흑임자보단 커피맛 먼저 나오고 그다음에 흑임자크림 맛이 뒤에 나는 독특한 맛이 나요. 진짜 맛있더라고요.  

제 마음속 강릉여행 카페 1위는 바로 툇마루커피 흑임자라떼랍니다. 웨이팅이 평일이고 오후고 항상 많으니 최대한 붐빌 타이밍을 빗겨가시는 걸 추천하고, 시간 넉넉히 잡고 방문하세요. 테이크아웃줄과 매장이용 줄이 같아요. 주차장은 카페 뒷편으로 있긴 있으나 아주 협소해서 길가에 많이들 세우시더라고요. 참고하세요!

화요일 정기휴무/ 월-일 11:00-19:00 (라스트오더 18:00)

 

 

<갤러리밥스_초당옥수수커피>

날이 갠 둘째날 방문한 곳은 갤러리밥스에요! 갤러리밥스에선 과연 무슨 커피가 유명할까요?

바로 초당옥수수크림라떼! 커피에서 초당옥수수 맛이 나는게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길가에 있고요, 건너편에 테라로사경포호수점이 있어요. 주차는 협소하지만 툇마루만큼은 아니었고요, 주차요원분이 정리도 해주셔요. 정 댈 때가 없다면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하네요.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음료 주문을 하는데, 생각보다 금방금방 빠지더라고요. 줄 길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꼭 기다렸다 테이크아웃으로 받아가세요! 역시나 평일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했어요. 그리고 혹시 갤러리밥스 옥수수크림라떼 인증샷을 찍고 싶으시다면 매장 머그 말고 테이크아웃잔으로 시키셔야 더욱 예뻐요!

갤러리밥스 가게는 아주 작고 고즈넉한 느낌이 나는 귀여운 카페에요. 저는 시간이 남아 매장에서 먹고, 한잔 더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해 갔는데 매장 안에서 먹는 느낌도 되게 좋았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자리에 앉았는데 테이블마다 이렇게 그림그리며 놀 수 있게 이면지와 색연필이 있었답니다.  

나온 음료를 픽업해가는 곳은 주문한 곳 뒤편이에요. 주문한 곳이 매장 안이었으니, 픽업대는 바깥으로 나 있답니다. 마이크로 주문번호 불러주세요. 

갤러리밥스 가게에서 먹은 옥수수크림라떼! 

테이크아웃해간 옥수수크림라떼! 옥수수크림라떼도 굉장히 맛있었어요 진한 크림에서 옥수수의 달달하면서도 구수하고 단맛이 슬쩍슬쩍 나더라고요ㅎㅎ신기한 맛!

월-일 11:30-20:00 (15:30-16:20 브레이크타임)/ 라스트오더 19:30 

 

 

 

<강릉빵다방>

세번째는 강릉빵다방이에요. 빵이 유명하다해서 갔지만 오히려 인절미라떼에 반했던 곳이에요. 

원래는 되게 매장이 작았다 하는데 확장을 한것 같더라고요. 늦게가면 인절미크림빵이 없다 하는데 저는 목욜 2-3시쯤 방문했고, 인절미크림빵 쌓여 있었어요! 

강릉빵다방 모든 크림빵에는 견과류가 들어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부드럽게 크림만 느껴졌으면 했는데 인절미크림빵에 견과류가 계속 씹혀서 맛이 반감되는 느낌이더라고요. (제 개인적인 의견) 그렇지만 소보로 크림빵은 씹히는 견과류가 없고 땅콩버터가 들어가 넘넘 맛있었어요. 인절미 크림빵이랑 소보로 크림빵, 흑임자크림빵도 꼭 구매하시길 바랄게용

남편이 이것도 사고 싶다해서 뜯어말리다가 결국 허락해줬는데 안샀으면 후회할 뻔 했어요~ 되게 맛있더라고요! 걸쭉한 인절미 맛이 느껴지는 라떼에요. 인절미의 텁텁한 맛도 느껴질 정도의 걸쭉함이었답니다. 강릉빵다방 가시거든 인절미라떼도 놓치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