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게 남는거

인천 개항로 맛집 이집트경양식_ 소스가 일품 재방문예정!

by 얌두부 2020. 5.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얌두부에요

요새 인천 개항로 상권을 

살리기 위한

도시 재생 프로젝트가

한창이지요?

예쁜 카페, 맛집들이 생겨나고 있어

저도 종종 찾고 있는 곳이에요

오늘은 과연 어디를 방문했을까요~

 

사람이 드문 골목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아주 예쁜 가게 하나가 눈에 띄어요! 마치 까페 같은 분위기인데요, 사실은 돈까스 맛집이랍니다~ 사실 동인천에는 돈가스 맛집이 꽤나 있어요. 백종원이 다녀가기 전부터 유명했던 잉글랜드왕돈가스, 그리고 씨싸이드경양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오늘 방문했던 이집트경양식이 손에 꼽히지 않을까 싶어요.

 

 

내부가 환하게 보이는데 예쁘네요:)  저는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했고요, 브레이크 타임은 있어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랍니다. 꼭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이집트 경양식은 한진규식당이기도 한데요, 수봉공원 앞 불티나 돈까스 창업자이자 동인천 메카 사장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대학 졸업 후에 카페를 운영했는데 커피보다도 돈까스가 잘 나갈 정도로 유명했다고 해요. 또 제물포지하상가에 돈까스 집을 차렸는데 또 대박,,,동인천 재생프로젝트에 뛰어든 외식계 거물 장진우 대표가 이걸 모르고 넘어갈 리가 없겠쥬? 둘이 함께 이집트 경양식 돈까스로 다시 재탄생 시킨 곳이라고 합니당 

1번은 이집트 경양식, 옆의 2번은 카페 앵커드, 3번은 실내포차 참새조합 이렇게 옆으로 쭈루룩 있답니다. 제가 간 날에는 이집트 경양식만 영업 중이셨어요 

 

 

내부는 굉장히 빈티지스러웠어요. 물고기가 있는 큰 네모난 어항도 특이했고요^^ 80년대를 연상케 하네요. 동인천 느낌과 굉장히 잘 어울려요! 

 

 

바로 정면에는 노래방과 옷집이 있지만 이집트경양식 내부에 들어왔을 때 만큼은 우리 엄마 아빠 때가 절로 생각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예전에 동인천이 제일로 핫플이었다고 상권이 죽어갈 때 쯔음까지 어린 저를 데리고 엄마가 동인천에 오셨었는데, 그 때 이제 동인천도 죽었다고 했던 말씀이 떠오르면서 왜 괜히 뭉클한 지ㅎㅎ 주책이네여ㅋㅋㅋ

 

 

평소 웨이팅도 있는 편인가봐요. 웨이팅 리스트도 문 앞에 있네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몇 분 안계셨지만 평소에는 꽤나 줄이 길다고 하네요 

 

 

자리를 안내 받고 받은 메뉴판이에요. 메뉴판이 깔끔하네요. 저희는 치킨 까스와 치즈돈까스를 시켰어요. 기본으로 빵과 스프는 나오고요. 그 이후에는 추가요금을 내고 더 먹을 수 있어요. 밥은 공짜랍니다ㅎㅎ 

 

 

빵을 가져오시는 직원분~ 

 

 

저는 짜먹는 오뚜기 딸기쨈이 왠지 모르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따끈한 빵에 버터랑 딸기잼 맘껏 묻혀 먹고요. 스프도 야무지게 비웠어요. 같이 간 남자친구는 스프가 너무 맛있다며 더 시켰어요ㅋㅋ맛있긴 했지만 오뚜기 스프 아닐까 했더니 그래도 500원 밖에 안한다며 쿨하게 시키셨네여ㅎㅎ 

 

 

이집트경양식의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음료 캔들의 사이즈ㅋㅋ 아담해서 작고 귀여워요ㅎㅎ

 

 

드디어 나온 메인 메뉴 돈까스으!!!!!!!!!!!! 음식이 나오자마자 약간 매콤한 향이 코를 찌르더라고요 그래서 아, 소스가 약간 매콤하겠구나 느낄 수 있었어요. 

 

 

좌측은 치킨까스의 비쥬얼이고요, 우측은 치즈돈까스에요. 치킨까스는 넓적하고 치즈돈까스는 동글동글 치즈 가루가 살짝 소스에 뿌려져 있어요. 

 

 

사진상에는 자칫 양이 적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배가 정말 부르답니다 

 

 

동글동글 안에 치즈가 잔뜩 들었어요. 살짝 매콤한 소스와 치돈의 만남이라니 맛이 없을 수가 없더라고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돈까스가 매콤소스와 만나니 굳이 샐러드나 김치에 손이 안갔어요. 후반부로 갈 수록 소스가 약간 맵다고 느끼긴 했는데 전 돈까스와의 조화가 굿이라고 생각했어요. 매운 거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매울 수도..! 참고하세용 

 

 

동인천 개항로 맛집 이집트경양식 정말 추천해요! 저는 안심이나 등심돈까스를 먹으러 재방문할 예정이에요^^ 오픈은 11시 마감은 9시이고, 브레이크타임은 3-5시랍니다. 본점은 인천 중구에 있지만 분점이 서구에도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추천합니당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