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 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연동 돌담흑돼지

by 얌두부 2023. 8.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얌두부예요. 5시쯤 노을지는 시간 때에 비행기를 타고 갔더니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깜깜한 저녁이 되었어요ㅎㅎ매일 아침일찍 제주도를 가면 갔지 이렇게 저녁시간 때 제주공항에 도착한 건 처음이었는데요, 따라서 어디로 이동하기에는 좀 그래서 공항 근처에서 숙박을 하기로 결정! 대신 맛있는 저녁 밥을 먹기로 했죠 

사실 저희는 공항근처 흑돼지 하면 제일 대표적인 맛집 숙성도 노형본점에 가려고 했었는데요, 미리 앱으로 웨이팅을 해두고 가겠단 철저한 계획까지 했지만 이미 저희가 제주에 도착했을 땐 라스트오더가 한창일 시간이었어요. 게다가 제주공항에 저녁시간 때 도착하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은지도 몰랐답니다ㅋㅋ택시를 타는데 한참 기다렸다니까요~ 

제주공항과 가까운 연동 부근에 숙소를 잡았고 숙성도에 실패했으니 이제 이 부근으로 차선책을 찾아야 했는데요, 연동은 엄청 유흥가가 많은 번화가 였던 신시가지였는데도 그 중에서 늦게까지 하는 흑돼지집이 흔치는 않았어요. 그러다 발견한 곳은 돌담흑돼지집이랍니다~ 

 

제주 연동 돌담흑돼지는 제주시 연동7길 35 2층 누웨마을거리에 있어요. 1층에 GS25시가 있으니 그거 보고 올라오시면 되고요, 매장 주변은 불법주차 단속구역이니 차 주차하실 때 주의하세요! 가까운 주차장은 '신제주 공영주차장' 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운영시간은 매일 11:30 - 25:50 ( 22:50라스트오더) 매주 토요일은 10분 일찍 라스트 오더, 마감된다고 해요. 

웨이팅이 아주 살짝 10분정도 있었어요.  가게 내부는 고기 연기가 조금 있기는 했지만 고기집 아주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젊은 제주도 현지분들도 많이 찾는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드라이에이징 냉장고가 눈에 확 띄네요ㅎㅎ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어요. 생각보다 푸짐하게 깔리더라고요! 돌담흑돼지는 100%제주산 최상급 1등급 원육만 쓰고 교차숙성으로 330시간 숙성시켜 숙성도가 높은 흑돼지만 쓴다고 하더라고요~ 

참숯으로만 고기를 굽는 것도 좋았어요. 그래야 흑돼지만의 깊은 풍미가 올라간다하더라고요. 멸젓일까요? 갈치속젓일까요? 소스와 함께 숯이 채워졌어요.  

제주공항맛집 돌담흑돼지 연동점의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숙성 흑돼지 근고기를 주문했어요. 600g이고요 2인기준세트에요. 

근고기는 엄청 두툼하게 썰려 나왔고, 한 번 초벌해서 잘려 나왔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기본 반찬들은 셀프바도 있어서 가져다 먹을 수 있었어요! 

근고기는 삼겹살이랑 목살이 같이 나오는 건데, 두 부위다 너~~~무 맛있었어요. 저희가 비행기 타고 오는 동안 허기가 진 것도 있겠지만 이 날 저녁이 여행의 첫끼였는데 정말 넘넘넘 맛있게 먹었답니다. 

한 번 초벌해 나오니 우리끼리 구워먹어도 충분히 고기맛을 즐길 수가 있었고요, 고기가 두툼해서 식감도 너무 좋더라고요~ 볶음밥도 맛있다는데 저희는 이 고기 먹고 배가 너무 불러서 다른 건 먹지 않았는데 아쉽네요ㅜㅜ   

이때 금주를 하고 있었는데, 저도 모르게 생맥이 확 땡기더라고요. 고기가 맛있으니 술도 술술 들어갔어요. 생맥도 완전 얼음장 같이 시원해서 어찌나 맛있었는지 몰라요~

돌담흑돼지 연동점 꼭 방문해 보세요! 중문점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제주공항 출국이나 입국시에 갈만한 흑돼지집 찾고 있다면 더욱더 추천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