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이곳저곳

파라스파라서울 호텔 내돈내산 방문기1- 팀버룸 후기

by 얌두부 2021. 10.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부부는 최근에 서울 신상호텔에 다녀왔어요.

파라스파라서울 호텔은 8월 말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서울 신상 호텔이에요! 사실 오픈 다음날, 9월 중순을 염두해두고 예약을 하려 했는데 글쎄 9월은 풀예약 상태이더라고요. 그래서 한달을 꼬박 기다려 10월 첫째주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신상호텔이니 다들 조금씩 일찍 예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서울에선 잘 볼 수 없는 특색을 가진 흥미로운 호텔이었답니다~ : )


파라스파라서울 호텔은 서울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복잡한 서울 도심에서 살짝쿵 벗어나 동네 자체가 굉장히 조용하더라고요. 그리고 장엄한 북한산 뷰를 제대로 관람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인천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남양주를 지나서 가서 조금 나았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아무래도 서울이라 가는 길은 살짝 복잡하고 막힐 수 있겠으나 파라스파라서울 호텔에 딱 도착하면 서울에서 서울을 벗어나는, 북한산 자연을 품은 서울의 유일한 리조트형 호텔 컨셉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을 거랍니다!!
파라스파라서울은 지하철로도 충분히 가실 수 있을만큼 접근성이 좋아요. 도착해서 보니 지하철이 굉장히 가깝더라고요. 하지만 지금은 주변에 상권이 별로 없어서 주변에 딱히 먹을데, 즐길 곳이 없답니다ㅜㅜ 시간이 지나면 이 근처에도 많이 생기겠죠?


조선호텔 측에서 운영을 하고 있네요~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푸릇푸릇하고 초록초록한 길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파라스파라 서울의 상징적인 은행나무 한그루가 보여요. 사진으로는 더 초록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빗물을 머금고 있어서 축 쳐져 있었어요ㅜㅜ그래도 아주 컸어요. 가을에 단풍 들 때 가면 더욱 예쁠 것 같아요. 그 뒤에 동그랗게 생긴 건물이 바로 메인 동입니다. 이곳에서 체크인,체크아웃과 웬만한 부가시설들을 이용하게 되니 가장 많이 드나들게 될 곳이에요.


메인동 앞으로 나 있는 길을 따라 동그랗게 돌면 지하주차장으로 연결돼요!

반응형


저만의 추측으로는 산 위로 있는 동은 따로 주차장이 있는 하고요, 나머지 동은 지하 주차장에서 각각 동으로 연결된 지하통로도 있으니 체크인 후, 짐 옮기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일찍 도착했기 때문에 지하주차장에 차를 먼저 댔고, 주변을 둘러본 뒤에 메인동에서 얼리버드 체크인 후 다시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와 배정받은 동 지하통로로 짐을 가지고 이동했어요. 걸림턱 없이 방까지 캐리어 끌고 오기 편했어요.


저희가 배정 받은 곳은 102동 104호입니다! 룸 컨디션은 '팀버' 룸이고요. 메인동과 가까웠어요.
딱 각 층에 딱 두 동씩 있다는 포스팅을 봤는데 저희가 배정받은 곳도 두 동이었고, 앞 동은 심지어 창고여서 청소 시간만 좀 시끄럽고 조용~했답니다.


팀버룸은 거실과 주방 + 침실이 분리된 구조여서 좋았어요. 테라스도 넓진 않은데 길게 나 있고, 뷰는 아쉬웠어요ㅜㅜ. 서울이란 지역 특색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뷰겠지만ㅠㅠ 그나마 체크인 해주실 때 뷰 신경써서 해주셔서 초록초록 나무들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파라스파라서울 호텔 방 선택하실 때 꿀팁 ㅣ 높은 층보단 아래층으로 배정 받는게 초록뷰 가능성이 높아진다!
파라스파라는 이렇다할 고층 건물은 없어요. 고층은 오히려 동네뷰(가까운 곳에 빌라가 있어요). 볼 게 없을 수도 있거든요. 차라리 리조트 안에 꾸며진 조경을 볼 수 있게 저층으로 하시는 게 좋아요. 북한산과 가장 가까운 109동은 아무 층이나 괜찮을 것 같습니당!


자동 커텐 시스템, 에어컨 조절, 개별 온돌 조절 (이거 너무 좋았어요!) 다 한 번에 할 수 있는 컨트롤러 설치 되어 있었고, 별걸이 TV 매입 되어 있는 거 깔끔! 와인잔, 컵 등의 간단 식기들 있었어요. 대신 수저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소파 상태도 청결하니 굉장히 편했어요.


이번에는 침실로 가볼게요! 군더더기 없이 까알끄음!!!! 완전 마음에 들더라고요~
프라임도 원목으로 깔끔하고, 매트리스는 시몬스. 침구도 푹신했어요.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된 호텔이라 침구가 새것처럼 포스락거리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침실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는데요, 화장실도 넓직하고 구조가 너무 좋더라고요! 세면대가 두 개씩이라 체크아웃 준비할 때 굉장히 편했어요.


샤워존과 용변기존은 이렇게 칸으로 나뉘어져 있고 정중앙에는 예쁜 욕조가 있었답니다. 입욕제 없는 줄 알고 러쉬에서 인터갈락틱 사갔는데 사해소금 입욕제도 있어서 아침저녁으로 아주 욕조 알차게 썼네요ㅎㅎ


파라스파라서울 호텔 어메니티는 조말론입니다. 향수,린스,바디워시,바디로션 모두 조말론 바질 앤 마다린 향으로 구비되어 있는데, 어머 이 향이 이렇게 좋았나요?? 평소 조말론 우드 앤 세이지향수 쓰고 있는데도 이렇게 좋았나 싶을 향..
가을가을한 향인 것 같고, 초록초록한 파라스파라서울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는 어메티니 향이에요. 잔향도 너무 좋고요. 개인적으로 샴푸,린스 살까봐요 향도 오래가더라고요~ 어메니티 완전 만족!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00동에는 이마트24 편의점과 스타벅스가 있어요. 저녁에 편의점 이용에는 앞 동들이 편리하겠더라고요. 메인동도 가깝고요. 이런 장점이 있는 대신 뷰가 살짝 아쉽다는 단점도 있어요. 사생활 보호를 위해 커튼을 꼭 치고 있는 것을 권장 받기도 하고요.

낮과 밤에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앞에 있는 것도 좋았답니다.
아침에 테라스 커텐을 다 열고 잠시 거실에 앉아 있었는데 단 번에 느껴지는 상쾌한 공기때문에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하지만 동네 사람들과 눈마주침) . 피톤치드가 정말 뿜뿜하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객실에서의 아쉬움을 없앨 엄청난 북한산 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릴게요~~ +옥상 자쿠지와 실내 수영장, 사우나, 그리고 인피니티풀장까지 즐기고 온 부가시설도 다 포스팅하겠습니당!


+++맛보기 사진 갑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